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 뭐 먹지?" AI가 답한다…CJ제일제당, 자사몰에 '파이' 운영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CJ더마켓' AI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시작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춰 식품 트렌드와 기술 접목
대화하듯 질문하면 영양성분, 건강 트렌드 제공

CJ제일제당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맞춰 자사몰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22일부터 'CJ더마켓'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한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파이(Fai)'를 정식 운영 중이다. 'Fai'는 'Food(식품)'와 'AI(인공지능)'를 결합한 명칭으로, 키워드 중심의 기존 검색 한계를 넘어서 직관적인 탐색형 검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오늘 뭐 먹지?" AI가 답한다…CJ제일제당, 자사몰에 '파이' 운영
AD

기존 검색 기능이 특정 상품명을 알고 있는 경우에 적합한 '목적형' 검색 방식이었다면, 'Fai'는 소비자가 명확한 상품을 염두에 두지 않아도 "오늘 저녁 뭐 먹지?",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 추천해줘"와 같은 일상형 질문만으로도 제품 탐색이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실생활 밀착형 소비 요구를 정교하게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주요 기능은 간결한 정보 탐색, 건강 트렌드 기반 추천, 개인화된 AI 큐레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간결한 정보 탐색'은 기존에 상세페이지를 일일이 확인해야 알 수 있었던 영양성분, 원재료, 알레르기 유발물질 등을 간단한 질문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컨대 "단백질 높은 간편식 있어?"라고 입력하면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과 관련 정보가 제시된다.


'건강 트렌드 기반 추천' 기능은 칼로리, 단백질 등 특정 영양 성분을 기준으로 한 제품 비교 추천을 제공한다. 특히 CJ제일제당의 제품군에 특화된 데이터 분석이 적용돼 고객 맞춤형 식단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개인화 기능도 강화됐다. '개인화된 AI 큐레이션'은 구매 이력, 검색 패턴, 후기 데이터를 AI가 학습해 고객의 식습관 및 T.P.O(Time, Place, Occasion)에 맞춘 맞춤형 제품을 제안한다. 예를 들어 "캠핑 갈 때 좋은 간식 추천해줘"와 같은 요청에도 자동으로 맞춤 리스트를 제공한다.


AD

"오늘 뭐 먹지?" AI가 답한다…CJ제일제당, 자사몰에 '파이' 운영

이광호 CJ제일제당 플랫폼담당은 "CJ더마켓을 찾는 고객들이 '파이'라는 새로운 탐색 경험을 통해 만족감과 더 높은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의 고도화 등을 통해 식품 전문몰로서 플랫폼을 보다 강화해 나가며 고객 만족과 편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