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축제 '캘린더 구독'으로 자동 저장
코레일이 전국 지역축제 일정과 연계된 기차여행 상품을 한 번에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지역축제 기차여행 캘린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코레일은 이 서비스에 전국 주요 축제 일정을 월별로 정리해 제공한다. 각 축제에 맞는 기차여행 상품을 함께 소개한다. 사용자는 모바일을 통해 축제 정보는 물론 기차편 예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는 27일 충남 공주시에서 열리는 '유구 색동수국정원 꽃축제'를 선택하면 축제 소개와 함께 관련 기차여행 상품을 확인하고 바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관심 있는 축제 일정을 개인 구글 캘린더에 저장해두고 매월 업데이트되는 일정을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는 '캘린더 구독' 기능도 제공된다.
접속 방법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코레일톡'과 코레일 홈페이지, 네이버 밴드 '대한민국 기차여행' 공지사항 내 QR코드 및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코레일은 7월까지 전국 주요 역사와 KTX 차내 잡지, 좌석 헤드레스트 커버 등에 QR코드를 부착해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지금 뜨는 뉴스
이민성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국내 관광 수요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