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인도네시아 파견 봉사단 28기 모집
19년째 미래세대 후원 및 문화 교류 역할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참여 멘토도 모집
LS그룹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및 해외 봉사단원을 모집하며 미래세대를 후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LS는 9박11일 간 현지 법인이 위치한 베트남 하이퐁시와 인도네시아 보고르에 'LS 해외봉사단 28기'를 파견하기 위해 대학생 봉사단원 40여 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봉사단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LS그룹과 코피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해외봉사단 참가비용은 LS그룹에서 전액 지원한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은 LS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LS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현재까지 총 27개 기수, 125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이 참가했고 베트남, 인도,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개발도상국의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문화 교류를 위해 힘써 왔다. LS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국내 기업의 대학생 해외봉사 파견 프로그램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됐다.
이번에 파견되는 LS 해외봉사단 28기는 파견지 인근의 지역 초등학교에서 현지 학생을 대상으로 코딩로봇, 비행 발사대 등을 직접 만드는 과학 교실을 열고 각종 예체능 실습은 물론 위생 교육 등을 할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오는 7월에 건립 예정인 'LS드림스쿨 23호'에서 현지 대학생들과 협력해 컴퓨터 교육을 진행하는 일정이 신설돼 이를 통한 상호교류와 파트너십 강화가 기대된다. 이와 함께 해외봉사단은 노후된 학교 시설들을 보수하고 태권도·K-POP·부채춤 공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한 뒤 오는 8월7일 귀국할 계획이다.
아울러 LS는 구미, 동해, 부산, 안양, 울산, 인천, 전주, 천안, 청주 등 전국 9개 지역에서 초등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한 과학실습 교육인 'LS 드림사이언스클래스 21기'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다음 달 10일까지 LS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지역별로 3명씩 총 27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활동 기간은 오는 7월16일부터 8월27일까지다.
지금 뜨는 뉴스
2013년에 시작해 올해로 21회째 이어오고 있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아동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