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간편 조리식
남양유업이 출시한 '아이꼬야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는 12개월 이상 유아를 위한 간편 조리식이다. 제품은 소고기 라구와 소고기 짜장 등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건강한 식재료와 나트륨 안심설계는 물론 까다로운 영·유아용식품 기준을 충족해 국내 소스 식품유형 제품 중 유일하게 '영·유아식품'으로 표시됐다.
이 소스는 국내산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아이의 미각과 저작 발달에 맞춰 부드럽고 먹기 좋은 크기로 조리했다. 향료, L-글루탐산나트륨 등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타르색소, 중금속 등 영·유아용식품 기준을 포함한 총 18가지 항목의 품질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특히 한 팩(100g) 기준 나트륨 함량을 170㎎으로 낮춘 '나트륨 안심설계'를 적용했다. 이는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유아(1~2세)의 하루 나트륨 충분섭취량 810mg의 약 21% 수준이다. 남양유업은 이번 제품을 포함해 '아이꼬야 맘스쿠킹 이유식' 제품에도 나트륨 안심설계 원칙을 일관되게 적용할 예정이다.
제품은 조리 없이 따뜻한 밥에 그대로 부어주기만 하면 한 끼 식사로 완성된다. 전자레인지 사용 시 뚜껑만 제거해 파우치째 데우면 되므로 별도 그릇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며 외출 중은 물론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개봉 후에도 여러 번 나눠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높였다.
권오율 남양유업 브랜드 매니저(BM)는 "맘스쿠킹 소스는 영·유아식품 기준 관리는 물론, 나트륨 함량까지 고려해 아이에게는 안전한 먹거리, 부모에게는 간편한 조리 경험을 함께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아이의 식생활에 꼭 필요한 건강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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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남양유업은 맛있는우유GT(우유), 아이엠마더(분유), 불가리스(발효유), 초코에몽(가공유), 17차(음료), 테이크핏(단백질) 등 주력 제품을 내놓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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