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D-7 유세전략] 이준석, TK·광주 이어…본투표까지 수도권 집중

시계아이콘01분 0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12일 0시 여수산단서 공식일정 시작
각 지역 대학방문 젊은층과 소통 강화
효율성 극대화 통해 유권자 접점 늘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토대로 공식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다. 남은 일주일의 선거운동은 수도권에 집중하면서 막판 표심 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이 후보는 지금까지 호남 및 대구·경북(TK)과 수도권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동선을 최소화했다.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 조직을 고려한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최대 다수의 유권자와 접점을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이 후보는 지난 12일 0시 전남 여수 산단을 찾아 21대 공식 대선 운동을 시작했다. 석유화학 글로벌 공급과잉에 따른 여수산단의 수출 감소 및 인근 소상공인 폐업과 지역경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미래를 여는 선택'이라는 대선 슬로건을 공개했다.

[D-7 유세전략] 이준석, TK·광주 이어…본투표까지 수도권 집중 인사하는 이준석 후보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24일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원역 로데오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5.5.24 xanadu@yna.co.kr(끝)<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

13~14일에는 보수층이 밀집한 TK 유세전에 돌입했다. 이 후보는 앞서 공식 선거운동 전 가장 먼저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연일 대구를 찾아 민심 잡기에 나선 바 있다. 이 후보는 양일간 윤 전 대통령 파면이 보수의 성지인 TK의 실패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민심을 위로했다. 그는 13일 대구 2·28 기념 중앙공원 집중 유세 때는 민주화 세력의 지지를 호소하기도 했다.


스승의 날인 15일은 서울 대한초등교사협회를 방문해 서이초 사건과 같은 비극을 예방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16일에는 충남 천안을 방문해 지역 언론인 기자회견과 거리 유세에 나섰다. 17일에는 코엑스에서 젊은의사포럼 강연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젊은층이 많이 찾는 성수동 거리 유세를 통해 표심을 다졌다.

[D-7 유세전략] 이준석, TK·광주 이어…본투표까지 수도권 집중

18일 1차 TV토론회 이후 19~20일 양일간 광주로 이동했다. 이 후보는 19일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현장을 방문한 후, 광주 복합쇼핑몰 추진 현황을 살폈다. 이곳은 이 후보가 국민의힘 당대표 시절 전략적으로 광주지역의 대형 쇼핑몰 입점을 추진한 곳이다.


이후 일정은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했다. 21일에는 경기 성남을 방문해 이재명 후보의 치적으로 알려진 성남시의료원의 후과를 공개적으로 지적했다. 22일에는 인천에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대담을 나눴다.


AD

이 후보의 선거 유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각 지역의 대학 방문이다. 현지 대학생들과 함께 학식을 먹으며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조했다. 유세 첫날인 12일 연세대를 시작으로 대구 경북대, 부산대, 서울교대, 단국대 천안캠퍼스, 인하대 등을 찾았다. 개혁신당 관계자는 통화에서 "유세를 시작하고 현수막 하나 부착하기 위해서도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을 선별하는 등 신경을 많이 썼다"고 설명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