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그린, 프로의 합성어
골퍼 직접 디자인, 콘텐츠 제작 참여
올해 다양한 마케팅 내년 정식 판매 계획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루베로(LUVERO)가 공식 론칭했다.
루베로는 럭셔리(LUXURY), 그린(VERT), 프로(PRO)의 합성어다. 실제 필드에서 활약하는 손연정, 강수은 등 프로골퍼들이 직접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루베로는 신개념 골프문화 브랜드다. 양영규 대표는 "프로골퍼의 숨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놀이터 같은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브랜드의 운영 방식이 특이하다. 프로골퍼들은 단순 피팅모델을 넘어 제품 기획,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크리에이팅까지 전방위로 참여하고 있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서 디지털 기반의 유통, 콘텐츠, 팬 참여 캠페인까지 어우러진다.
프로 및 아마추어에 대한 파격적인 후원 및 할인 제도를 시행한다. 후원대상 프로골퍼를 연내 50명까지 확대한다. 참여한 선수에겐 의류 지원 외에 수익금의 20%를 후원금으로 지급한다. 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등록 프로골퍼는 물론, 대한골프협회 등록 아마추어 선수들에게도 전 품목 50% 할인 제도를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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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베로는 현장 중심의 프로모션을 진행해 브랜드 철학을 실현한다. 최근 다산베아체 점프(3부) 투어 참가선수 전원에게 햇모자를, KLPGA 아마추어선수권 참가선수에게 선캡을 증정했다. 올해는 KLPGA 선수 후원을 중심으로, KLPGA 투어, 드림(2부) 투어, 점프 투어, 챔피언스(시니어) 투어, 아마추어 선수권 등의 대회 참가자들에게 기프트 형식으로 후원한다. 2026년부터는 축적된 현장 경험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골프 팬들을 대상으로 정식 판매한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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