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 '쿨캣츠' IP 라이선스 계약
올해 여름 쿨캣츠 한정판 제품 출시
지난해 '퍼지펭귄' 이후 두 번째 파트너십
대홍기획이 글로벌 지식재산권(IP) 캐릭터 '쿨캣츠(Cool Cats)'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쿨캣츠는 2021년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된 대체불가토큰(NFT) 프로젝트다. 총 9999개의 고양이 캐릭터 NFT로 구성된 컬렉션이다. 주요 캐릭터인 파란색 고양이 '블루(Blue)'를 중심으로 '척(Chugs)', '조(Jo)', '아르디(Ardi)' 등을 내세우며 인지도를 쌓아왔다.
쿨캣츠는 웹 애니메이션 시리즈 '더 밀크 척(The Milk Chug)' 전개하고, 미국 로스앤젤레스나 영국 런던 등 주요 글로벌 도시에서 팝업 행사를 열어 왔다. 이외에도 팬들에게 한정판 굿즈나 제품을 선보이면서 인기를 높이고 있다.
대홍기획은 올해 여름 쿨캣츠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쿨캣츠가 국내에서 대중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계약은 대홍기획이 콘텐츠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4월 맺은 글로벌 IP '퍼지펭귄(Pudgy Penguins)'과의 파트너십 이후 두 번째다.
지금 뜨는 뉴스
강태호 대홍기획 미래성장본부장은 "쿨캣츠는 NFT 기반의 디지털 자산을 넘어 오프라인 확장 가능성이 높은 글로벌 캐릭터 IP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쿨캣츠가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콘텐츠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