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3~16일 오사카 엑스포 전시센터 '메쎄'에서 개최한 한국관광 페스타가 방문객 4만5000여명을 끌어모으며 성황을 이뤘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관광 페스타에는 국내 지자체, 항공사, 유관 업계 등 모두 51개사가 참가해 관광, 음식, 벤처 등 5가지 테마로 한국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했다. 행사장 내 마련된 메인 무대에서는 K-팝 아이돌 라이브와 유명 쉐프의 한국요리 시연, 한일 e-스포츠 교류대회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협업으로 마련된 K-푸드존에서는 떡볶이, 김밥, 만두 등 일본인이 선호하는 한국 음식을 선보였다.
관광공사는 지난 13일 '한국의 날'과 연계해 한국관광 홍보 행사를 마련하고 방한 홍보전을 펼쳤다.
한국의 날 당일인 13일 열린 한국 컬렉션 행사에는 입장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 1시간 만에 준비된 좌석 950여 석이 매진됐다. 한국 컬렉션에서는 한일 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가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사카구치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함께 한 한국여행 토크쇼에서 한국여행에서 기억에 남는 경험으로 한강라면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유인촌 장관은 한국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로 경주를 추천하며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 일본 여성층을 겨냥한 K-뷰티 메이크업쇼, 가수 케이윌의 드라마 OST 등 K-라이브 공연, 한복 패션쇼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엑스포 행사장 내 갤러리 웨스트에서는 '한국 드라마전'이 마련돼 한류 팬들의 발걸음을 끌었다. 특히 드라마 명장면 리플레이와 스틸컷 전시, VR체험 등을 위해 긴 줄이 늘어섰다. 한국 드라마전에서는 관광공사가 IP를 보유한 ▲킹더랜드 ▲무인도의 디바 ▲이번생도 잘 부탁해 ▲낮과 밤이 다른 그녀 등이 소개됐다.
관광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행사가 개최된 4일간은 개막식 당일과 골든위크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내장객이 방문한 기간으로 일본 내 한국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었다"며 "공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에 임명된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방한 외래객 유치에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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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오사카 엑스포 한국관의 대형 미디어월에서는 한국관광 홍보영상 4편을 만나볼 수 있다. 10월13일 오사카 엑스포 폐막까지 송출되는 영상은 오사카 엑스포 방문객의 눈길을 끌며 한국관광 홍보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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