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대구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6일 대구교통공사 동대구역에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순회상담 프로그램 'Job-카페:당신의 스펙을 보여주세요'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은 전역 후 민간 사회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제대군인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에서는 ▲이력서 작성 및 코칭 ▲맞춤형 입사지원서 작성 ▲개별 진로 맞춤형 취업 상담 등 실질적인 진로지원 서비스가 제공됐다.
상담에 참여한 한 제대군인은 "전역 후 막막하고 불안했는데 오늘 상담을 통해 도전정신을 다시 갖게 됐다"며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취·창업 워크숍 ▲전문 위탁교육 ▲전직지원금 ▲직업능력개발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전직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상담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제대군인 전직지원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