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킨텍스 '국제의약품·바이오 산업전' 참가
투자 인센티브·보조금 지원제도 등 중점 홍보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22~2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제15회 국제의약품·바이오 산업전'에 참가해 투자유치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이 기간 군은 지역의 바이오 식품산업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등 바이오 식품기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번 산업전에서 전남도에서 운영하는 홍보 부스에 참여해, 투자 인센티브, 보조금 지원제도 등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바이오 식품산업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는 입지·세제 혜택 등 맞춤형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장흥군은 '바이오식품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친환경 바이오 식품산업의 가능성을 소개하고 관련 기업과의 협력 확대 방향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김성 군수는 "장흥군은 바이오 식품기업이 성장하기에 연구기반 등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며 "이번 국제의약품·바이오 산업전을 계기로 국내 바이오식품 기업과의 협력 접점을 확대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금 뜨는 뉴스
군은 바이오 식품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이를 통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이끌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