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월드와이드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솔루션인 '아젠스Graph(AgensGraph)'의 최신 버전을 출시하고 멀티모델 데이터베이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15일 밝혔다.
아젠스Graph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RDB)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DB)를 동시에 지원하는 멀티모델 DBMS다. 관계형 데이터의 안정성과 그래프 데이터의 유연성을 결합해 복잡한 데이터 구조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에 출시된 아젠스Graph v2.15.0은 PostgreSQL 15(오픈소스로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시스템 호환성과 보안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이 사용하는 다양한 IT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졌으며, 오픈소스 기반 기술과의 연계성도 한층 높아졌다.
스카이월드와이드는 이번 버전 업을 통해 DBMS 솔루션의 엔터프라이즈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주요 버그 수정과 테스트 커버리지를 강화해 시스템 안정성을 높였다. Rocky Linux(기업용 운영체제) 지원을 추가해 최신 기업 운영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 뜨는 뉴스
스카이월드와이드 관계자는 "아젠스Graph v2.15.0은 단순한 기능 개선을 넘어, 실제 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데이터 처리 유연성과 운영 안정성을 본격적으로 반영한 전략적 업그레이드"라며 "아젠스Graph는 국내외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는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