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회장에 하우스 오브 CJ 운영
골프 갤러리 한국 문화 직접 체험
K푸드, K컬처 콘텐츠 즐기기
CJ그룹이 골프 대회로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린다.
CJ그룹이 후원하는 더 CJ컵 바이런 넬슨(더 CJ컵)이 다음 달 1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맥키니에 위치한 TPC 크레이그 랜치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 대회로, 총 156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과 함께 페덱스컵 포인트 500점, 2년간의 투어 시드, 해당 연도의 시그니처 대회 출전 자격을 얻는다.
더 CJ컵은 플레이어스 다이닝과 비비고 컨세션을 통해 한식을 알리는 데 앞장선다. 특히 CJ그룹은 올해 처음으로 '하우스 오브 CJ(HOUSE OF CJ)'를 운영한다.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가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더 CJ컵 현장에서 다시 한번 K컬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비고 컨세션에선 전 세계 골프 팬들에게 비비고의 대표 제품인 만두를 비롯한 다양한 한식을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 또 모든 호스피탈리티에도 비비고 음식을 선보인다. 선수들을 위한 플레이어스 다이닝도 진행한다. 디펜딩 챔피언인 테일러 펜드리스(캐나다)는 "플레이어스 다이닝은 정말 완벽했다. 아마도 1년 중 최고가 아닐까 싶다. 집에서 먹는 집밥 같은 느낌이라 정말 맛있었다"고 극찬했다.
올해는 CJ의 또 다른 브랜드인 TLJ(뚜레쥬르)가 컨세션을 운영한다. K베이커리와 카페 문화를 소개한다. 플레이어스 다이닝에서는 조식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드라이빙 레인지에서는 커피와 스무디를 서비스한다. 선수들에게도 특별한 미식 경험의 기회다.
하우스 오브 CJ는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와 한국의 생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다. 하우스 오브 CJ는 625㎡(약 190평) 규모로, 웅장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감각적인 외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방문객들은 마치 글로벌 페스티벌에 초청된 듯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비비고 미니 컨세션, 올리브영의 파우더 룸, CJ ENM의 음악 콘텐츠, 스크린X 콘텐츠 상영, TLJ의 베이커리 시식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한국 전통주를 활용한 칵테일도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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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 관계자는 "더 CJ컵은 골프 대회인 동시에 K푸드와 K컬처를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무대이기도 하다"며 "지난해 16만명의 갤러리가 방문했고, 올해는 더 많은 갤러리가 대회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처음 선보이는 하우스 오브 CJ를 통해 골프 경기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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