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FSN은 자회사 부스터즈가 총 104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부스터즈는 지난해 역대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모두 경신한 데 이어 본격적인 사업 추진 5년 만에 1000억원 이상의 포스트 밸류로 대규모 투자 유치까지 성공했다.
지난달, 하나벤처스와 스마트스터디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완료했던 부스터즈는 최근 IBK벤처투자, 코오롱인베스트먼트와 에이벤처스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로써 부스터즈는 투자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총 104억 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확보했다.
부스터즈는 광고 마케팅 역량을 통해 파트너 브랜드와 상생 성장하는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안정적으로 구축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마케팅 활동에 부스터즈와 파트너 브랜드가 공동 투자하고 기여한 만큼의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한다. 파트너쉽 이후 상호 신뢰와 시너지가 극대화된다고 판단하면 지분 또는 자본 투자까지 이어가는 형태다.
부스터즈는 지난해에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경신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 2024년 부스터즈의 연간 실적은 가결산 기준으로 매출액 약 1056억원과 영업이익 약 148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기존 최대치였던 2023년의 매출, 영업이익과 비교하여 각각 78%, 348%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5년에도 부스터즈는 다시 한번 최대 실적 경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지난해 큰 성과를 거뒀던 인공지능(AI) 활용도 극대화될 전망이다. 부스터즈는 지난해 초고효율 광고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플랫폼 '크리엑스닷에이아이(이하 크리엑스)'와 AI 챗봇 서비스 ‘크리링’을 론칭하기도 했다. 크리엑스는 광고 전반의 과정을 AI로 지원하고, 카카오톡 기반의 AI 챗봇 서비스인 크리링은 유저 트렌드 분석, 자주 사용되는 용어·문법을 학습하면서 소비자 친화적인 AI 크리에이티브를 생성, 파트너 브랜드를 위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이사는 "전반적인 경기 상황과 투자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부스터즈의 경쟁력을 믿고 투자해 주신 투자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성장성과 경쟁력이 있지만 마케팅 부문의 어려움이 있는 중소 스타트업 브랜드에 실질적인 힘이 되는 기업으로 향후에도 더 큰 성장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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