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성분 간편 섭취하는 시니어 소비자에 적합
매일헬스뉴트리션이 생산하는 '오스트라라이프(AUSTRALIFE)'는 프리미엄 단백질인 호주 산양유 단백질 함유량이 31%에 달하는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이다. 시니어의 영양 보충은 물론 소화흡수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산양유 단백질은 전 세계 원유 생산량의 약 2.4%밖에 안되는 귀한 산양의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원료로, 그 구조가 산모의 모유와 유사해 소화가 편하고 흡수율이 높으며 비타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제품 용량은 360g 캔과 휴대하기 편리한 180g(18g X 10포) 스틱형이 있다. 하루에 한 번 적정량(약 130㎖)의 물 혹은 우유나 두유 등에 캔 기준 분말 3스푼(36g)을 넣어 먹으면 균형 잡힌 영양 한 끼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65세 이상 고령자의 권장 섭취 요구량에 맞는 영양 성분을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은 시니어 소비자 등에게 적합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산양유가 함유된 제품, 특히 고령자를 위한 영양조제식품을 선택할 때는 산양유 함량을 꼼꼼히 확인하고, 비율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며 "오스트라라이프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오메가3, 알파-리놀렌산, 15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아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프리미엄 영양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제품 구매는 셀렉스 공식몰과 셀렉스 네이버 직영스토어,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채널과 백화점, 홈플러스 등에서도 가능하다.
지금 뜨는 뉴스
한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유업의 자회사로 지난 2018년부터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으며, 2021년 10월 분사했다. 셀렉스는 성인영양식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하며 생애 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