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11명 청학·선재·광산장학금 2200만원
77주년 교수와의 토크쇼, 공모전 시상식 등
동아대학교 경제학과(학과장 정성문)가 학과 설립 77주년 ‘경제인의 날’ 행사를 열어 청학장학회·선재장학회·광산장학회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아대 부민캠퍼스 김관음행홀에서 최근 열린 행사에 정성문 학과장을 비롯한 경제학과 교수들, 청학장학회 성세연 대표와 성원일 부장 등 내빈, 재학생, 졸업생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경제학과 김승현·진예현·이유정·황지환·조은영 학생 등 5명이 각각 200만원씩 모두 1000만원의 ‘청학장학금’을 받았다. 정성범·장유나·방재민·최서연 학생 등 4명은 각 250만원씩 모두 1000만원의 ‘선재장학금’을, 이시훈·조재욱 학생 등 2명이 각 100만원씩 모두 200만원의 ‘광산장학금’을 받았다.
장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산 출연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이 장학재단 후원으로 원대한 꿈을 이루도록 하는 데 이바지하고 싶다”며 “동아대와 경제학과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만큼 자긍심과 자신감을 갖고 정진하겠다”며 “주신 기대와 믿음 저버리지 않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문 학과장은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은 경제학과로 가족이 되고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성장해왔다”며 “경제학과 발전에 특히 많은 도움을 주신 청학장학회와 선재장학회, 광산장학회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학금 전달식 외에도 경제학과 77주년 기념 영상 상영, 공모전 시청 및 시상, 교수님과의 토크쇼 등이 펼쳐졌다.
지금 뜨는 뉴스
동아대 경제학과는 ‘영남지역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경제학과’를 목표로 금융·산업·노동·공공 등 사업범주와 동아시아·유럽·미국 등 지역범주 진로 분야별로 교과과정 특화모델 개발을 추진하고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