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까지 2025년 상반기 ‘경기도 커뮤니티’ 모집
남녀노소 누구나 자발적으로 구성한 5인 이상 도민 모임 대상
안정적인 소모임 학습·활동 공간 6개월간 무료로 이용 가능
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오는 12월 15일까지 2025년 상반기 ‘경기도 커뮤니티’ 공간 이용을 희망하는 정기 모임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커뮤니티’는 5인 이상의 도민이 자발적으로 구성해 주 1회 이상 모임을 하는 공동체를 대상으로 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경기도 커뮤니티의 학습 기회 마련과 여성의 사회 참여 및 복지 증진을 위해 총 5개의 소모임 활동 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정치적·종교적·영리적 활동 목적의 모임이나 단체는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단체는 독서, 토론, 악기연주, 서예, 제2외국어 학습 등 모임 특성에 맞게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을 내년도 1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27일부터 12월 15일까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누리집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관계자는 “경기도 커뮤니티를 통해 지역사회 소모임 활동의 활성화와 경기도민의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여성활동기획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