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커진 화면에 입체 효과로 몰입감↑
향후 10년 재사용 철제 구조물 적용
동일 면적 대비 소비전력 35%↓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초 선보인 '신세계스퀘어'가 화려한 외관과 친환경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스퀘어는 기존 미디어파사드를 재단장한 것이다. 약 3년 주기로 교체하는 조립식 철제 프레임 대신 향후 10년가량 교체 없이 쓸 수 있는 구조물을 사용한다.
올해는 삼성전자와 함께 신세계스퀘어에 송출되는 영상을 촬영할 때 미세한 깜빡임이 발생하는 플리커 현상 등을 최소화해 한층 생생하고 선명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초대형 미디어파사드를 본점 외벽에 설치했다. 입체감과 현장감을 표현하는 3D 아나몰픽 기법도 입혀 몰입감을 높였다.
이렇게 탄생한 신세계스퀘어(1292.3㎡) 규모는 지난해(1134㎡)에 비해 약 13% 커졌으나 효율성 높은 전력 설계 덕분에 동일 면적 대비 최대 35%가량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냉각팬 없이 발열량을 최소화해 추가 전력 사용을 낮출 수 있는 개방형 설계도 적용했다.
백화점 외벽에 대형 현수막 형태로 게시되던 브랜드 광고도 미디어파사드 형태로 바꿔 폐기물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 운전자와 보행자들의 시각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를 감안해 시간대별로 미세하게 색상과 밝기가 조정되도록 빛 공해를 최소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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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세계스퀘어는 기획·제작·설치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인 요소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볼거리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친환경적 자원을 더해 사회적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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