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18회 양산전국청소년한마음축제 성료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전국서 모인 청소년, 열정 넘치는 무대·풍성한 체험거리

경남 양산시가 주최하고 양산시청소년회관과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 주관한 ‘제18회 양산전국청소년한마음축제’가 지난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황산공원 이색광장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제18회 양산전국청소년한마음축제 성료 양산전국청소년한마음축제. 양산시 제공
AD

이번 축제는 약 1000여명의 청소년과 가족, 시민들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열정과 창의성을 마음껏 발산하는 장이 됐다.


올해 주제는 ‘Re: Start’로 정해,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오늘을 즐겨보자는 의미를 담아 청소년 경연대회 무대 부문과 동아리존(체험부스)부문에서 관내·외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으로 축제를 풍성하게 채웠다.


무대 경연대회는 음악과 퍼포먼스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고 전국에서 모인 18개의 청소년팀이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보여줬으며, 동아리존(체험부스) 부문에는 8개 청소년팀이 본인들만의 주제를 가지고 시민분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 무대경연 대상의 영광은 LIVE(양산시청소년회관 록밴드)에 돌아갔으며 양산시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수여됐다. 음악 부문 최우수상(상금 150만원)은 청소년풍물패 여울이, 우수상(상금 각 70만원)은 SKINS와 제이성이 수상했다.


간들바람, 말하는 감자, 더넥스트, 1.4.0., ON AIR팀에게는 장려상과 상금 20만원이 수여됐다. 퍼포먼스 부문 최우수상은 홀릭, 우수상은 래빗과 쿵팀이 수상했으며, 동아리존(체험부스) 부문의 최우수상은 해피투게더가 우수상은 P.T.P와 청음이 수상했다.


기념식과 시상식에는 조현옥 양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회 의장, 양산교육지원청장 등 내빈이 참석해 축사와 축전을 통해 청소년들의 활발한 문화 활동에 대해 찬사를 전했다. 조현옥 부시장은 특히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기 주도적인 동아리 활동에 대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기념식에는 청소년 분야 유공자 표창도 이뤄져 우수 청소년지도자 1명 포함해 양산시장상 13명, 국회의원상 8명, 시의회의장상 5명이 표창을 받았다.


표창을 받은 한 청소년은 “한마음축제에서 상을 받아 영광이며, 축제를 즐기며 상까지 받아 더 뜻깊고 재미있었다”며 “다음에도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고 무대를 즐겨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념식 후 서민진 밴드와 BASTARZ의 문화 공연이 이어져 재즈와 댄스로 청소년축제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켰고, 이어 래퍼 이로한과 가수 라잇썸(LIGHTSUM)의 공연으로 청소년들이 무대와 함께 호흡하며 축제의 분위기는 절정에 달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운영하는 경연과 체험을 통해 창의성과 자기표현을 격려하는 한편,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


AD

양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기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