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읍주민자치위원회, 준공식 갖고 본격 추진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경희)는 최근 장안읍 좌천마을 좌광천변에서 장안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구) 주관으로 ‘장안읍 좌광천변 이팝나무길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24일 가진 준공식은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기장군의회 박홍복 의장·군의원, 장안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경과 보고, 기념사와 기념비 제막식 등으로 진행됐다.
‘장안읍 좌광천변 이팝나무길 조성’사업은 2024년 기장군 주민자치회형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번 사업준공으로 좌광천변에 이팝나무 82주가 식재돼, 장안읍 좌광천변이 이팝나무길 명소로 나아가는 첫걸음을 내디뎠다. 향후 장안읍은 에메랄드그린·문그로우 등 수목 75주와 수국 250본을 추가해 이팝나무길 화단을 조성할 예정이다.
김성구 장안읍주민자치위원장은 “장안읍 좌광천변 일대가 아름다운 이팝나무 가로수길로 조성돼 산책로 환경이 개선되고 주민 복지향상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종복 군수는 “장안읍 좌광천변 이팝나무 가로수길이 장안읍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 잡아 지역 관광자원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