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념 이모티콘 16종 2만5000건 무료 배포
시정 성과 주제로 한 이모티콘 디자인 큰 호응
경기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4일 시 대표 캐릭터 '디디씨' 그림말(이모티콘) 무료 배포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디씨의 굿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디자인 부문 우수 디자인 선정을 기념해 진행됐다. 배포는 카카오톡에서 동두천시청 알림 톡 채널을 구독한 시민들을 주요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사전 참여 인원 초과로 조기 소진됐다.
이번에 배포된 그림말은 동두천시의 반려동물 주제공원(테마파크) 선정, 자연휴양림 어울림 및 림 스파 개장, 미디어센터 개관 등 동두천시의 주요 성과를 기념해 디자인됐으며,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동작들로 표현됐다.
시 관계자는 "2만5000명분의 그림말을 준비했으나 예상보다 많은 시민의 참여로 전원에게 배포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면서 "향후 추가 배포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림말을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해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을 동두천시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동두천시는 앞으로도 동두천시청 알림 톡 채널을 통해 시정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할 계획이며, 디디씨를 활용한 다양한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동두천=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