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PC 버전 에이닷 출시…챗GPT 등 LLM 8종 베타 기간 무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8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에이닷' 모바일 말고 브라우저에서도 사용
개인 맞춤형 형식 설정해 답변 받을 수도
클로드·퍼플렉시티·SKT 자체 모델도 이용가능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의 PC 버전 '멀티 거대언어모델(LLM) 에이전트를 22일 공개했다.


이는 모바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던 에이닷의 첫 번째 웹 서비스다. 크롬, 사파리 등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PC 버전 에이닷 출시…챗GPT 등 LLM 8종 베타 기간 무료
AD

멀티 LLM 에이전트에서는 챗GPT 3종, 앤트로픽의 클로드 3종, 퍼플렉시티, SKT 자체 모델인 A.X까지 총 8종의 LLM 모델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이용료 없이 베타 서비스를 운영하며 GPT 4o나 클로드 오푸스처럼 타 서비스 유료 구독 기반 모델도 베타 서비스 기간 무상 제공한다.


사용자는 '맞춤 답변' 설정을 통해 본인의 정보를 참고한 답변을 받거나 3줄 요약 등 자유로운 형식을 설정할 수 있다. '추가 설정' 메뉴에서는 개인이 자주 사용하는 요청사항을 저장해 답변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가령, '답변 중 영어는 항상 한국어 표기를 병행할 것'이라는 요청사항을 저장해놓으면 이에 맞춰 AI가 답을 해준다.


SKT는 현재 제공하는 8종의 모델 외에도 구글 제미나이와 GPT o1-프리뷰, GPT o1-미니 등 최신 LLM을 추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멀티 LLM 에이전트 PC 버전 출시 기념 AI 활용 사례 공모전도 진행한다. 우수 프롬프트 및 홍보 콘텐츠를 모집해 1등에게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2000만원 규모의 시상이 이뤄진다. 상세한 내용은 11월 초 에이닷 앱 내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운 SKT AI 서비스사업부 운영기획 담당은 "이번 PC 버전 출시로 누구나 다양한 LLM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글로벌 최첨단 AI 사용 경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