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 청소년 ‘마음성장 프렌즈 캠프’ 성료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난 19일 망우역사문화공원 등 지역 내 주요 명소에서 진행
또래 간 교류 활동 통한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운영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 19일 ‘청소년 마음성장 프렌즈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2012~2014년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망우역사문화공원과 중랑캠핑숲 잔디광장 등 구의 주요 명소에서 이루어졌다.


지난 4월에 이어 2차로 진행된 이번 ‘마음성장 프렌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학교 안팎에서의 다양한 체험과 교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마음 탐색 ▲ 중랑 속 인물심리 알아보기 ▲마음 성장 등의 내용으로 구성, 가장 먼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강점을 찾는 것을 돕고자 성격유형검사로 시작하였다.

중랑구 청소년 ‘마음성장 프렌즈 캠프’ 성료
AD

이후 망우역사문화공원으로 이동하여 향토 문화 해설사와 함께 망우역사문화공원에 잠들어 계신 역사 인물들의 묘역을 탐방하고, 그 인물에 대한 OX퀴즈를 통해 역사적 지식을 쌓았다.


마지막으로 잔디광장에서는 조별 야외 활동을 통해 마음껏 웃고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마음껏 웃고 놀아서 재미있었고, 친구랑 함께 하니까 더 특별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캠프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자아 성장을 이루며, 또래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한층 더 성숙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중랑면목·양원 미디어센터와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등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