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생활정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블루 쿠션 4세대' 리뉴얼
유통업계가 2일 선보인 신제품을 소개합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겨울 간식과 함께 먹으면 좋은 동치미 파우치 음료를 선보입니다.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인 ‘식사이론’을, 해태아이스는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내놓았습니다. 뷰티업계에서는 LG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이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을 선보였고,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는 '블루 쿠션 4세대'를 리뉴얼 출시했습니다.
'겨울간식과 찰떡궁합' 세븐일레븐, 동치미 파우치 음료 선봬
세븐일레븐은 업계 최초로 동치미를 파우치 음료에 담아낸 ‘시원한동치미’ 파우치 음료를 겨울 먹거리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였다. 기존 파우치 음료의 경우 얼음 컵에 타서 가볍게 마시는 음료류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나 평소 반찬으로 여겨지는 동치미 원액을 파우치 음료로 담아내 1000원대의 가격으로 가성비 있게 음료처럼 마실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이색적이다.
시원한동치미는 국내산 무와 천일염을 사용하여 전통 방식으로 30일간 숙성해 깊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38년 역사의 대한민국 대표 족발 브랜드 중 하나인 장충동왕족발의 동치미 원액을 그대로 담아냈다. 젊은 층의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트렌드에 맞춰 이냉치냉으로 즐길 수 있는 음료이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군고구마 구매 시 ‘시원한동치미’ 1팩을 선착순 5만명까지 증정한다.
이시철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선임MD는 “최근 사이즈를 키우거나 이색 협업을 하는 등 펀슈머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동치미를 얼음 컵에 넣어 음료처럼 마시는 재밌는 기획을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론칭
롯데웰푸드가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하는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론칭했다.
식사이론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
식사이론은 첫 제품으로 5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떡볶이 간편식 1종과 ▲대파고기만두 ▲단호박닭가슴살만두▲메밀부추만두 ▲바삭납작만두 등 만두 간편식 4종이다.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차별화를 위해 신경 썼다. 기존 간편식 제품들과 달리 흑백 연출이 주를 이루는 디자인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전달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그저 간편하게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단을 챙길 수 있는 혁신적인 간편식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다양한 간편식 카테고리로 브랜드를 확장해 간편식 시장의 대표 헬스&웰니스 브랜드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태아이스,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 출시
해태아이스가 팥 아이스크림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시원시원 우유팥바는 우유와 통팥이 조합을 이루는 스틱바 제품이다. 진하고 고소한 우유맛 믹스를 사용하여 우유 특유의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특히 당 통팥이 20% 함유되어 달콤한 팥 맛을 극대화하여 맛볼 수 있고, 부드러운 통팥을 사용하여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통팥 씨즐 이미지를 삽입하여 직관적으로 팥 아이스크림임을 강조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해태아이스의 스틱바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시원시원 우유팥바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팥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 생활정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 출시
LG생활건강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레티놀과 콜라겐을 한 포에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는 비타민A의 한 형태로 콜라겐의 생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레티놀을 1포당 1000 마이크로그램(μg) 함유했다. 스위스산 레티놀 원료가 사용됐으며, 함께 함유된 콜라겐 1000 밀리그램(mg)은 빠르게 흡수 될 수 있는 500 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사용됐다.
또 콜라겐과 더불어 피부 진피를 구성하는 3대 요소인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물 없이도 구강 점막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청귤라임맛 파우더 제형으로 상큼한 맛과 함께 부담 없이 이너뷰티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블루 쿠션 4세대' 리뉴얼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블루 쿠션 4세대'를 리뉴얼 출시했다.
블루 쿠션 4세대는 2020년 마그네틱 피팅 쿠션으로 첫선을 보인 후 끊임없이 진화해 온 비레디의 스테디셀러다. 누적 판매 120만 개를 돌파한 남성 쿠션으로, 기존 제품의 장점은 강화하고 스킨케어 성분을 보완해 업그레이드했다.
숨 쉬는 듯한 가벼움으로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 주고, 기존 제품 대비 유연해진 화장막으로 끼임이나 들뜸 없이 손쉬운 발림성과 편안한 지속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커버 파우더 분산 기술로 뭉침 없는 균일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비레디만의 독자 성분 Blue Skin-Optimizer™ 기술을 적용해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무너질 수 있는 피부에 수분과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또한 뉴트럴 톤 5가지 컬러로 구성해 피부 톤에 맞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