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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동행축제, 10월 6일 징검다리 연휴까지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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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유통사 90여개 참여 온·오프라인 기획전

중소벤처기업부는 10월 징검다리 연휴기간을 맞아 9월 동행축제를 10월 6일까지 연장하며, 추석 이후 또 한 번 내수진작 분위기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올해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추석 연휴로 식품, 뷰티·헬스 등 명절 전후에 맞춰 다양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할인행사를 선보였으며, 24일 기준 온·오프라인 5922억원의 직접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9월 동행축제, 10월 6일 징검다리 연휴까지 연장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동행축제 전통시장 판매전'에서 판매 부스를 둘러보며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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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연장 기간에는 가을 시즌에 맞춰 육류·제철 과일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식품류와 의류·침구류, 생활용품 등 계절 특성에 맞는 제품들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먼저, 94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1만5000여 개사의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참여한다. 쿠팡, 11번가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그립, 카카오 등 2개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 특가, 쿠폰 발행 프로모션도 총 4회 추진한다.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는 가을맞이 패션·잡화·의류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며, 목동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판판샵)과 인천공항 면세점 3개소에서 30개사가 묶음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대건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국군의날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황금연휴 특수효과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연장을 준비했다”며, “동행축제 연장이 소비 진작에 기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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