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및 로컬 분야 투자
기업가형 소상공인 매칭융자 등 복합 금융 패키지 지원 예정
와디즈는 투자 전문 자회사 와디즈파트너스가 롯데홈쇼핑과 결성한 넥스트 브랜드 육성펀드(라이콘 펀드)의 첫 투자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 기업은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쿠자(KOOZA)’를 운영하는 쿠자커뮤니케이션이다. 쿠자커뮤니케이션은 설립 3년 만에 누적 130억 매출을 달성하며 잠재력과 성장성을 높게 평가받아 와디즈파트너스로부터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쿠자커뮤니케이션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생산 공장 확장과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와디즈파트너스는 쿠자커뮤니케이션의 판로 개척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적극 나선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쿠자는 크리에이터로서의 창의성과 팬덤, 브랜드로서의 제품력을 모두 갖추고 있는 보기 드문 기업”이라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와디즈 플랫폼과 롯데홈쇼핑 밸류체인을 활용해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고속 성장하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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