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금리 최대 0.4%p 인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은행권 중 유일하게 비대면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3%대 금리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금리 최대 0.4%p 인하
AD

카카오뱅크는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0.4%p 인하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금리 인하에 따라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금리는 최저 기준 연 3.754%가 된다. 은행권 비대면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상품 중 최저금리가 3%대인 곳은 카카오뱅크가 유일하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은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사업자등록 후 영업 중인 개인사업자라면 1년~10년 동안 최대 1억원까지 빌릴 수 있다.


카카오뱅크의 개인사업자 신용대출과 보증서 대출을 더한 총 개인사업자 대출 잔액은 8월 말 기준 1조5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말 기준 대출잔액 1조원에 비해 약 1.5배가량 성장한 것으로,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고 보증서 대출 상품 종류를 늘린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 고객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금리를 0.4%p까지 인하했다"며 "금융 비용 절감뿐 아니라 개인사업자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더 많은 소상공인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