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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한강불꽃축제 10월5일 개최…유료좌석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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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일 3개국 참가
안전관리시스템 운영

한화는 10월5일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4'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한화그룹이 2000년부터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해 온 서울세계불꽃축제는 100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중 하나다. 올해는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이 참가해 아름다운 음악과 화려한 불꽃 연출의 하모니로 시민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화 한강불꽃축제 10월5일 개최…유료좌석도 판매 (주)한화가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에서 선보인 불꽃 모습(제공=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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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에서 한화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다양한 회사들이 마련한 홍보부스에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우는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불꽃축제는 오후 7시 개막식부터 시작된다. 첫 순서를 맡은 일본팀은 7시20분부터 약 15분간 '더 하나비(The Hanabi)'를 주제로 다채로운 공간예술을 표현할 예정이다. 이어 7시40분부터 미국팀이 '캘리포니아 드리밍(California Dreaming)'을 주제로 자유와 꿈을 표현할 예정이다.


오후 8시 한국팀(㈜한화)은 '플래시라이트(Flashlight)'라는 테마 아래 빛을 모티브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불꽃쇼를 선보인다.


특히 ㈜한화는 역대 최대 크기의 불꽃 등을 연출해 더 많은 시민들이 멀리서도 불꽃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글자와 숫자를 활용한 불꽃을 통해 스토리를 전달하고 원효대교를 활용한 불꽃 연출도 더욱 웅장하게 펼쳐진다.


공식 좌석도 운영한다. 해당 티켓은 '라이프플러스(LIFEPLUS TRIBE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되는 골든티켓 이벤트를 통해 2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2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세계불꽃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부 공식 좌석에 대해서는 티켓링크를 통해서 온라인 판매가 이뤄진다. 유료 판매를 통한 수익은 관람객 안전시설 및 편의시설 확충,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안전관리 강화, 안전 인력 확충 등 안전한 불꽃축제에 역점을 두고 전액 재투자할 계획이다.


한화 한강불꽃축제 10월5일 개최…유료좌석도 판매 (주)한화가 '서울세계불꽃축제 2023'에서 선보인 불꽃 모습(제공=한화)

㈜한화는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것을 고려해 작년 도입한 스마트폰 앱 '오렌지세이프티'를 업그레이드해 안전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한다. 통신사 연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인파 밀집도를 측정, 안전요원 배치현황을 파악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분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영등포구, 소방재난본부, 서울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종합상황실을 구축,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응한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도 불꽃축제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도 이뤄진다. ㈜한화는 공식 유튜브 채널 '한화TV'를 통해서 여의도 불꽃쇼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하고 불꽃이 보이지만 음악이 들리지 않는 인근 지역에서는 스마트폰 앱 '오렌지플레이'를 통해 실시간 테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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