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N클라우드, MMORPG '에오스 블랙'에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게임에 최적화된 인프라·솔루션 제공

NHN클라우드는 블루포션게임즈의 신작 게임 '에오스 블랙'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NHN클라우드, MMORPG '에오스 블랙'에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 에오스 블랙 이미지 [이미지=NHN클라우드]
AD

'에오스 블랙'은 유명 PC게임 지식재산권(IP) '에오스'를 활용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출시 1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5위에 안착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PC 버전까지 추가 론칭됐다.


NHN클라우드는 블루포션게임즈가 선보인 전작 '에오스 레드'에 이어 이번 신작 '에오스 블랙'에 연달아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면서 게임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NHN클라우드는 '에오스 블랙'의 대규모 유저와 방대한 콘텐츠에 적합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해 다수 이용자가 한곳에 모여 난투를 벌이는 대규모 전투 진행 시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MMORPG 특성상 작은 장애에도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이슈 상황에 대비해 게임 관련 인프라 및 아키텍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이 24시간 365일 상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게임을 잘 아는 CSP인 NHN클라우드가 인프라 서비스에 게임 특화 솔루션을 결합해 게임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으로 게임사를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