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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 'P-CAB' 신약 '자큐보', 마케팅 본격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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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국산 37호 신약인 자큐보가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제일약품 'P-CAB' 신약 '자큐보', 마케팅 본격 시동 [사진제공=제일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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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은 지난 12~13일 이틀 동안 서울과 대구에서 성석제 사장을 비롯한 국내 영업·마케팅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큐보 POA(행동 계획)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POA에서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의 새로운 해결책이 될 자큐보의 가치를 논의하고 다양한 주제의 토의를 통해 실제 영업 현장 상황을 고려한 전략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POA는 제약?바이오 기업이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이해도와 현장 실행력을 높이며 주요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자큐보는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에서 기존 프로톤펌프저해제(PPI)를 대체해가고 있는 차세대 칼륨 경쟁적 위산 분비 억제제(P-CAB) 계열 약물이자 37번째 국산 신약으로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 승인을 받았다. 건강보험 급여 등재를 거쳐 연내 출시될 전망이다. 제일약품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뿐 아니라 위궤양을 비롯한 다양한 적응증으로의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R&D)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이번 POA는 ‘자큐보' 세일즈 전략 및 목표를 공유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임상을 통해 증명된 차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영업?마케팅 활동을 통해 빠르게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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