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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일하면 3천만원"…2억 마이바흐 택시 놀라운 월 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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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시간은 50만원, 10시간 100만원 가량
"의전용이나 아랍 왕자 등이 주로 탑승"

한국 최초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급 브랜드인 마이바흐로 손님을 태우는 부산의 한 택시 기사가 월수입을 밝혔다. 6일 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에서는 국내에서 고급 택시를 운행 중인 김동식 씨의 사연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김 씨는 "택시 일을 한 지는 20년, 마이바흐로 시작한 지는 7년 정도 됐다"며 마이바흐 택시를 시작한 계기와 월수입 등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이어 김 씨는 "아무도 (택시로) 상상을 못 하는 차라 한국 최초였다"며 "벤츠 코리아에서 마이바흐 택시는 처음이라며 인증서를 줬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러 고급 세단 가운데 마이바흐 S클래스 세단을 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회장님 차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30일 일하면 3천만원"…2억 마이바흐 택시 놀라운 월 수입 한국 최초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급 브랜드인 마이바흐로 손님을 태우는 부산의 한 택시 기사가 월수입을 밝혔다. 6일 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에서는 국내에서 고급 택시를 운행 중인 김동식 씨의 사연을 공개했다.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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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초 일반 택시로 일을 시작한 김 씨는 야간 운전까지 해가며 때로는 취객을 상대해야 하는 일이 자신과 맞지 않다고 느꼈다. 이에 체어맨을 구입해 모범택시를 몰기 시작한 김 씨는 연구 끝에 아무도 안 하는 마이바흐를 선택해 택시를 몰기로 했다. 그러나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었다. 벤츠 코리아 직원들이 택시용 마이바흐를 계약하기 위해 전시장을 찾은 김 씨에게 아랫급의 차량을 권하면서 그를 만류했다. 그러나 김 씨는 "마이바흐 아니면 계약 안 한다"며 전시장을 나왔고, 벤츠 코리아는 변호사와 회계사 등의 회의를 거친 끝에 한 달 만에 김씨와 계약을 결정했다.


이렇게 김 씨는 당시 세금 등을 포함한 가격이 약 2억 5000만원이었던 마이바흐 세단을 영업용 차량 자동차세 감면과 할인 혜택 등을 받아 약 2억원에 사서 택시 영업을 시작했다. 택시 운행 방식 또한 일반차량과는 달랐다. 김 씨는 "고급택시는 허가를 받을 때 길거리에서 손을 들면 손님을 태우는 대외 영업을 할 수 없다"며, "운행은 100% 예약제로 이뤄지며 미터기 요금 대신 이용 시간별로 요금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30일 일하면 3천만원"…2억 마이바흐 택시 놀라운 월 수입 요금은 하루 1~2시간 이내는 50만원, 하루 10시간은 100만원이다. 김 씨는 "가동률이 떨어진다"면서도 "많이 태울 때는 한 달에 30일 일하면 월 3000만원을 번다. 열흘 정도 일하면 1000만원이다. 팁도 받는다"고 말했다. [사진출처=유튜브 채널 '직업의 모든 것']

따라서 김 씨가 손님을 주로 태우는 장소는 공항이나 부산역, 특급 호텔 등이다. 이와 더불어 웨딩용이나 기업체에서 의전 고객을 모시는 등 예약자로 운용한다고 설명했다. 고급 택시인 만큼 김 씨 또한 늘 택시 안에 정장 재킷을 준비해두고 정장 차림으로 손님을 태운다. 그는 “아랍에미리트나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왕자들이 들어오면 그 사람들은 S클래스가 아니면 안 탄다. 그래서 마이바흐는 항상 예약이 있다”고 했다.



요금은 하루 1~2시간 이내는 50만원, 하루 10시간은 100만원이다. 김 씨는 "가동률이 떨어진다"면서도 "많이 태울 때는 한 달에 30일 일하면 월 3000만원을 번다. 열흘 정도 일하면 1000만원이다. 팁도 받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랍에미리트의 한 왕자는 한번 탈 때 500달러씩 새 돈을 박스에 싣고 와서 팁으로 주고 간다"고 했다. 김 씨는 "차량 유지비는 기름값을 포함해 월 100만원 정도 들어간다"며 "고장이 잘 안 나니까 연료비 말고는 들어갈 게 없다"고 했다. 그는 "한 10만㎞를 탔는데 고장이 없다. 만족하고 있다. 앞으로 다시 산다고 해도 마이바흐를 살 것"이라고 덧붙였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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