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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익 89% 감소 28억…"사업 다각화 모멘텀 확보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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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13% 감소한 2356억원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익 89% 감소 28억…"사업 다각화 모멘텀 확보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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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235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89% 줄어든 28억원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감소한 134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은 37% 증가한 163억원으로 확인됐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 감소한 848억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및 산하 개발 자회사를 통해 신작 모바일 게임뿐 아니라 PC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기반의 신작을 순차 공개하며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해간다는 전략이다.


오는 14일 신작 RTS '스톰게이트'의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울러 PC 핵앤슬래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후속작인 '패스 오브 엑자일2'를 올해 4분기 국내 시장에 앞서 해보기 형태로 선보인다.


또 이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글로벌 개발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섹션13', '갓 세이브 버밍엄' 등 콘솔 플랫폼 기반의 프리미엄 인디 게임 신작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2',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 등의 출시를 가시화하며 장기적인 모멘텀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지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다각화를 위해 모멘텀을 확보해가는 단계로 하반기 비용 효율화 및 재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게임사업에 기반해 인디 게임부터 대작에 이르기까지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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