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학연금, 류혜숙 상임이사 임명…“교육행정 전문가”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26일 “신임 상임이사(경영관리본부장)에 류혜숙 전 국립국제교육원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상임이사 임기는 2년이다. 이사회 및 연금운영위원회 구성원, 자산운용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공단의 주요 정책 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사학연금, 류혜숙 상임이사 임명…“교육행정 전문가” 사학연금 류혜숙 상임이사[사진제공=사학연금]
AD

류혜숙 신임 상임이사는 교육행정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연세대학교 교육학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석사, 미국 코넬대학교 교육행정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제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교육행정 사무관을 시작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인재정책총괄과장, 울산광역시 교육청 부교육감, 광주광역시 교육청 부교육감, 교육부 학생지원국장 등을 거쳐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을 역임했다.


송하중 사학연금 이사장은 “신임 상임이사의 풍부한 교육행정 경험을 토대로 연금개혁 등 사학연금에 직결되는 국정과제 및 현안에 성공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학연금은 사립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 및 가족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74년에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연금기금 고유 역할인 ‘안정적 급여지급을 위한 책임준비금 확보’에 힘쓰고 있다. 총 자산규모는 현재 약 27조원이고, 기금운용수익률 13.46%대를 달성 중이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