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證, 24시간 실시간 환전 서비스로 환전거래금액 309% 증가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KB증권은 24시간 실시간 환전 서비스 제공(월요일~토요일 오전 10시까지)으로 고객 접근성이 높아지며 환전거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KB證, 24시간 실시간 환전 서비스로 환전거래금액 309% 증가
AD

앞서 기획재정부는 '외환시장 구조 개선방안'의 본격 시행을 위해 올 7월부터 외환시장 개장시간을 연장(기존 오후 3시 30분까지→익일 새벽 2시까지)한 바 있으며 KB증권은 KB국민은행과의 협업 및 내부 시스템 개발을 통해 2023년 12월부터 24시간 실시간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4시간 실시간 환전 서비스는 환전 가능 시간을 24시간으로 확대한 것으로, 실시간 시장 환율을 적용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환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24시간 실시간 환전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환전거래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고 환전거래금액은 30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KB증권 관계자는 "과거에는 고객들이 환율 변동에 따른 대처에 제한이 있었지만 24시간 실시간 환전 서비스 제공 후 환전거래건수 및 환전거래금액이 대폭 증가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수요를 미리 발굴해 선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환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까지 가능하며 공휴일(일요일 제외)에도 환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시스템 점검을 위해 환전 가능 시간 중 오후 11시 45분부터 익일 새벽 0시 15분까지 30분간 거래가 제한되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현재는 4개국 주요 통화(미국 달러, 엔화, 홍콩달러, 위안화) 대상으로 환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제공 통화를 확대할 예정이다. 24시간 실시간 환전 거래 서비스는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마블(M-able), M-able 미니,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 M-able 와이드 및 24시간 데스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