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럭시 Z폴드·플립6 91만대 사전 판매…MZ 구매 절반 넘어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전작 사전판매량 102만대에는 못 미쳐
전체 판매량 중 2030의 비중 50% 넘어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 폰 '갤럭시 Z폴드·플립 6'의 국내 사전 판매량이 91만대를 기록했다. 디자인 개선과 성능 향상으로 MZ 세대의 구매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갤럭시 Z폴드·플립6 91만대 사전 판매…MZ 구매 절반 넘어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6·Z플립6' 체험존/사진=삼성전자
AD

19일 삼성전자는 지난 12일부터 전날까지 1주일 간 갤럭시 Z폴드6, 갤럭시 Z플립 6의 국내 사전 판매량이 이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최고 사전 판매를 기록한 전작 '갤럭시 Z폴드·플립5'(102만대)에는 못 미치는 결과다.


다만 삼성전자는 전국 주요 매장에서 소비자들의 방문이 지속되고 있어 공식 판매 시점에는 판매량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MZ세대의 구매 비중이 50% 이상으로 지난해(43%)보다 증가했다. Z폴드6의 경우 전작 대비 14g 가벼워진 무게와 12.1㎜로 얇아진 두께로 20·30세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Z플립6는 약점으로 꼽혔던 후면 카메라가 5000만 화소로 개선됐고, 배터리 성능도 4000mAH로 이전보다 증가했다는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 나온다.


Z폴드6의 사전 판매 비중은 전작 대비 약 10% 증가했다. Z폴드6와 Z플립6의 사전 예약 비중은 40대 60이었다. 전작에서는 30대 70이었다.


색상은 두 제품 모두 실버 쉐도우의 인기가 높았다. Z폴드6에서는 실버 쉐도우가 약 45% 판매됐으며 그다음은 네이비, 핑크 순으로 판매량이 많았다.



Z플립6의 경우 실버 쉐도우의 판매 비중이 약 35%였으며 그다음은 블루, 민트, 옐로우 순이었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