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시작
Z플립6는 30대 여성 선호도 높아
삼성전자의 새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6는 30~40대 남성 고객이, 갤럭시Z 플립6는 30대 여성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19일부터 Z폴드6와 플립6의 사전 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 개통은 지난 12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SKT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의 사전 예약 결과에 따르면, 30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중 35%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단말기별로 Z폴드6의 경우 30~40대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약 50%를 차지했다. Z플립6는 30대 여성 고객이 27%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색상별로는 Z폴드6는 실버쉐도우, 네이비, 핑크 순으로 인기가 있었고, Z플립6는 블루, 실버쉐도우, 민트, 옐로우 순이었다.
Z폴드6·플립6를 개통하는 고객들은 SKT가 준비한 6가지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넷플릭스 화제작들의 배경인 프랑스 파리, 스페인 마드리드 등을 방문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총 120명)을 비롯해 ▲T로밍쿠폰 50% 할인 ▲인터파크 티켓, 인기 뮤지컬·연극·전시 할인 ▲CU플러스 구독 2개월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SKT는 보험료 할인 및 휴대폰 액정 보호 필름 제공 등 혜택과 보상 수준을 강화한 프리미엄 휴대폰 분실파손보험 'T 올케어플러스5'와 'T 올케어플러스5 스위치'를 새롭게 출시했다.
T올케어플러스5는 파손 보상 횟수를 최대 5회로 확대했으며, 휴대폰 낙하 충격이 감지되면 즉시 알림이 발송되고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휴대폰 낙하 파손 감지 알리미'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T올케어플러스5 스위치 상품은 잦은 파손을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해 파손 보상 횟수를 무제한으로 늘리고, 액정 잔상·생활 기스의 휴대폰을 새 폰 같은 '리뉴폰'으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를 최대 3회 지원한다.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T올케어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