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너스 웰가 상가 7월 분양 예정
- 사통발달 교통환경과 인근도시 수요까지 흡수하는 광역상권
시행사 STS개발㈜이 MXD(복합개발) 개발을 통해 공급하는 ‘아너스 웰가 진주’의 단지 내 상업시설 ‘아너스 웰가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에 들어서는 ‘아너스 웰가 상가’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인 ‘아너폴리스’ 내에 위치한 주거복합단지인 ‘아너스 웰가 진주’ 내의 상업시설이다.
‘아너폴리스’는 진주 시외 및 고속버스 터미널, 터미널 복합쇼핑몰, 테마형 스트리트몰, 아너스 웰가 진주(고급 주거공간) 등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개발지로 향후 서부경남권을 대표하는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기 때문에, ‘아너스 웰가 상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실제로 앞서 분양한 ‘아너스 웰가 진주’ 주거시설은 총 840가구 중 551가구의 일반공급 물량에 1만1,191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20.31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전 주택형 1순위 마감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아너스 웰가 상가’는 주거시설과의 연계성뿐만 아니라 테마형 스트리트몰, 터미널 복합 쇼핑몰과의 연계성은 물론 시너지까지 기대되는 상황이다.
실제로 ‘아너폴리스’가 위치한 가좌동 일대는 향후 시외·고속 버스 터미널은 물론 진주시 내 29개 노선의 노선이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로 진주시 수요뿐만 아니라 진주시 인근의 사천, 통영, 의령, 함안, 합천 등 인근도시의 인구를 모두 흡수는 서부경남권 대표 상권으로써의 발전이 기대된다.
여기에 최근 우주항공청 개청과 함께 진주와 사천의 통합논의가 지속되고 있으며 인근 도시들의 수요까지 흡수하게 될 경우 ‘아너스 웰가 상가’가 위치한 ‘아너폴리스’는 약 100만 인구를 수용하며 서부 경남권을 대표하는 거대 상권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아너스 웰가 상가 분양관계자는 “앞서 공급한 아너스 웰가 진주 주거시설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조기 완판이 기대되는 가운데 공급되는 단지 내 상업시설로도 수요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아너폴리스 개발이 완료될 시 서부경남권을 대표하는 상권으로 자리매김하는 만큼 광역 투자수요의 발길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아너스 웰가 상가’ 모델하우스는 경남 진주시 가좌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7월 모델하우스 오픈 및 입찰방식으로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