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이노션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ESG 활동 성과와 지속가능한 경영 비전을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노션은 ESG 추진체계와 운영 전략을 비롯해, ▲환경 ▲인권 ▲안전관리 ▲정보보호 ▲상생협력 ▲지배구조 ▲리스크관리 등과 관련된 활동 성과를 이번 보고서에 수록했다.
이노션은 또 이번 보고서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익스피어리언스 컴퍼니(Brand Experience Company)'로서 고객의 경제적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드는 역할을 다하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이노션은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가올 국내 의무 공시에도 사전 대응 체계를 갖추겠다는 방침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보고서에 이노션의 ESG 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노션의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 공식 홈페이지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