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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VIP도 진짜 다이아 안산다"…랩그로운 매출 3배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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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VIP 고객 프라이빗 클래스 매출

친환경 실험실에서 키운 '랩그로운(Lab Grown) 다이아몬드'를 찾는 백화점 VIP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 알로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VIP 고객 프라이빗 클래스 매출이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실험실에서 키워낸 다이아몬드다. 천연 다이아와 같은 환경에서 키워내 화학적, 물리적, 광학적으로 100% 동일하다. 천연 다이아몬드 대비 5분의 1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백화점 VIP도 진짜 다이아 안산다"…랩그로운 매출 3배 '껑충' 알로드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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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 프라이빗 클래스는 소수의 백화점 VIP 고객을 초청해 다이아몬드 관련 지식을 전하고, 고객 문의 사항을 바로 답변하는 자리로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통상적으로 서울 강남권 백화점 VIP 클래스의 하루 매출은 2000만원 수준이다. 월간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편이다. 지난 5월 백화점 휴점일에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진행된 VIP 행사의 경우 45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는데, 이는 단일 기준 최대 매출액이다.


알로드 매출에서 VIP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확대됐다. 알로드 전체 매출에서 VIP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7.7%에서 올해 43.1%까지 큰 폭으로 늘어났다. VIP 고객들의 객단가가 증가한 덕분이다.



알로드 강성혁 대표는 "천연 다이아몬드 등 프리미엄 제품 구매 경험이 많은 VIP 고객들의 경우 다른 방해 요소 없이 집중할 수 있는 프라이빗 클래스에서 제품의 진가를 확인하면 빠르게 구매를 결정한다"며 "그동안 많은 브랜드가 가성비에 포커스를 맞춰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시장에 뛰어들었는데, 이제는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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