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 제1회 우수장수기업 현판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강덕 시장, 기업 현장 방문 소통… 현판식·근로자 격려

30년 이상 지역경제성장 헌신 우수장수기업 5개사 선정

이강덕 포항시장은 3일 제1회 우수장수기업으로 선정된 ‘유니코정밀화학’(대표 송방차랑)을 방문해 현판을 전달하고, 기업의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 제1회 우수장수기업 현판식 개최 이강덕 포항시장이 3일 제1회 우수장수기업으로 선정된 유니코정밀화학을 방문해 현판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이날 현판식에는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기업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취임 10주년을 맞은 이 시장이 직접 현판을 달아주고 포항 경제를 이끌어 온 기업 대표, 근로자들과 소통하는 등 민생경제를 살폈다.


유니코정밀화학(대표 송방차랑)은 1976년 화학제품 제조업으로 설립된 후고기능 표면처리제와 정밀화학제품을 생산하는 평균 고용인원 130명 이상의 중기업으로 성장해 포항의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탄탄한 중소기업이야말로 지역 경제를 든든하게 받쳐주는 버팀목”이라며 “급변하는 기업환경과 신산업의 소용돌이 속에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선도적인 기업경영으로 오랜 기간 장수한 기업들을 선정해 예우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포항… 제1회 우수장수기업 현판식 개최 왼쪽부터 이강덕 포항시장, 송방차랑 유니코정밀화학 대표.

포항시 우수장수기업 선정 사업은 30년 이상 지역경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기업들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예우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사업으로 유니코정밀화학, 신일인텍, 삼화피앤씨, 오션, 대동 등 총 5개사가 우수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에는 포항시 우수장수기업 인증서와 표창패, 현판을 수여하고, 예우 기간인 3년 동안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