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거창군 "새로운 도약"…군청 신관 준공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관 준공으로 더 나은 행정 서비스 제공

경남 거창군은 지난 26일 군청 앞 문화휴식 공간 일원에서 구인모 거창군수, 거창군의회 군의원, 주요 기관단체장,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군청 신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군민이 행복한 시대, 민선 8기 변화하는 거창군’의 모습이 담긴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구인모 군수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거창군 "새로운 도약"…군청 신관 준공식 개최 거창군청 신관 중공식 단체 사진
AD

군비 84억원이 투입된 군청사 증축사업은 1993년 군청 본관 신축 이후 30년 만의 증축공사로, 연면적 1735㎡의 지상 5층 규모이다.


2021년 3월 사무공간 정비와 증축 계획 수립하고 같은 해 9월 도·군유 재산 교환에 따라 사업 부지를 확보해 2022년 12월에 첫 삽을 뜬 후, 2024년 5월 준공했다.


1층은 필로티 구조로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2층 도시건축과, 3층 건설교통과 4층 산림과, 5층 환경과와 인구교육과가 있으며, 5월 21일에는 5개 부서가 이사를 완료했다.


또한 군은 6월 초부터 기존 사무실 빈 곳에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 및 사무공간 확보를 위한 재배치사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 9월 완료 예정으로 주민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나갈 예정이다.



구인모 군수는 기념사에서 “안전하게 군청사가 준공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그동안 여러 가지 불편함을 기꺼이 감내해 준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군청사 증축사업을 통해 주민편의 증진과 행정업무 효율성 향상으로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