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콘진원, 틱톡·디스가이즈와 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현업인 재교육 프로그램'도 공동 운영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숏폼 플랫폼 틱톡,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기업 디스가이즈와 ‘콘텐츠 산업 전문 인력양성’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전했다.


콘진원, 틱톡·디스가이즈와 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
AD

콘텐츠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 뉴콘텐츠 인력 육성 프로그램을 협력해 마련하는 내용이다. 콘텐츠 산업 종사자의 직무역량을 향상하는 ‘K-콘텐츠 현업인 재교육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운영한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콘텐츠 산업 종사자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위한 기반 조성의 일환”이라며 “K-콘텐츠가 지속 성장하는 전문교육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른바 ‘콘텐츠 스텝 업’은 글로벌 콘텐츠 산업 선도기업의 현직자가 참여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과정별로 열다섯 명 내외를 선발해 전문 지식을 갖추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하도록 지원한다.



틱톡은 영상 플랫폼 기반 홍보·마케팅 프로모션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참여한다. 2022년 에미상에서 ‘엔지니어링, 과학 및 기술 부문’을 수상한 디스가이즈는 시각특수효과(VFX), 컴퓨터그래픽(CG) 등 영상기술·제작산업 미래인재 양성에 힘을 보탠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