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테슬라, 中서 완전자율주행 출시 기대감…주가 5% 급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테슬라, 中서 완전자율주행 출시 기대감…주가 5% 급등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미국 최대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에서 완전자율주행(FSD) 테스트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주가가 5%넘게 급등했다.


17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테슬라는 이날 상하이에서 FSD 시스템을 도로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승인을 당국으로부터 받았다. 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항저우시도 테슬라의 FSD 테스트를 승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테슬라는 그동안 중국에서 FSD보다 낮은 단계의 주행보조 시스템인 오토파일럿을 제공해왔고 미국에서 판매 중인 FSD는 중국 당국의 데이터 규제 탓에 출시하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 4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를 만난 자리에서 이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중국 내 FSD 출시 가능성이 대두됐다.


지난 10일에는 테슬라가 바이두로부터 업그레이드된 지도 소프트웨어를 받기로 했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중국 규정에 따르면 모든 자율주행 관련 시스템은 일반도로 운행에 앞서 지도 제작 관련 자격을 얻어야 하고 외국기업의 경우 허가받은 중국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야 한다.


테슬라는 FSD 출시를 통해 최근 부진한 중국 시장에서 매출을 확대할 기회를 얻는 한편 중국에서 수집한 방대한 주행 데이터로 완전 자율주행 기술을 향한 FSD 개발에 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약 5.3% 오른 187.44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달 21일(종가 186.60달러) 이후 약 4주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시가총액은 5978억달러 수준으로 불었다. 올해 들어 연중 주가 하락 폭은 24%로 줄었다.




변선진 기자 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