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지난 6월 12일 부산진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어르신 봉사단을 학교로 초청해 ‘천연화장품 만들기’ 재능기부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동의과학대 학생복지처와 스마트웰니스의료뷰티과 교수·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하는 어르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부산진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향미)와 연합해 스마트웰니스의료뷰티과 2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천연재료를 이용한 영양크림과 향수만들기를 진행했다.
스마트웰니스의료뷰티과 강태경 교수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더 의미가 있었던 것 같다”라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더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의과학대학교는 ‘2023 부산진구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우수 자원봉사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만들기 프로젝트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과 실버세대·청년세대의 공감을 이어주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기획·운영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