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 이후 수익률 33.67%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UH' 펀드가 동일 유형 공모펀드 가운데 연초 이후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12일 기준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UH(S-R클래스) 연초 이후 수익률은 33.67%다. 동일 유형 평균 수익률 19.13%를 웃도는 수치다. 국내 출시된 257개 해외주식형 정보통신섹터 공모펀드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펀드의 우수한 성과는 인공지능(AI)과 반도체 산업 특성에 적합하게 투자 전략을 구성한 것이 유효했다고 분석된다. AI·반도체 산업은 자본력과 데이터를 가진 기존 빅테크 기업이 투자를 통해 ‘승자독식’하는 생태계다. 아울러 AI와 반도체 기술은 융합을 통해 산업 간 ‘시너지’를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펀드는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AI와 반도체 산업 상위 10개 기업에 약 80% 비중으로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펀드 운용을 맡은 김현태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퀀트운용부 책임은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 펀드의 우수한 성과는 대표적인 승자독식 산업인 AI와 반도체 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독점력을 가진 글로벌 대표 종목에 선별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 산업을 주도할 기업에 효과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펀드는 언급된 환노출형(UH) 외에도 투자 목적에 따라 환율 변동 위험을 헤지하는 환헤지형(H)과 보유 달러화(USD)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USD형으로도 출시됐다.
지금 뜨는 뉴스
한국투자글로벌AI&반도체TOP10 펀드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