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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바디' 사진도 있는데…수리 맡긴 핸드폰 훔쳐본 수리기사, 집에도 가져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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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센터 직원, 고객 전화 집에 가져가
1시간 넘게 훔쳐봐…“몸 사진도 있는데”

휴대전화 수리센터 직원이 고객이 맡긴 휴대전화 사진첩을 한 시간 넘게 훔쳐보는 일이 발생해 논란이 됐다. 이 직원은 휴대전화를 자신의 집까지 가져간 것으로 알려졌다.


'눈바디' 사진도 있는데…수리 맡긴 핸드폰 훔쳐본 수리기사, 집에도 가져갔다 [이미지출처=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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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KBS는 30대 여성 A씨가 지난달 한 전자 회사 서비스센터에 휴대전화 수리를 맡겼다가 겪은 일을 보도했다.


A씨는 휴대전화 액정이 망가져 늦은 오후 서울의 서비스센터를 찾았고, 전산상의 문제로 당일 수리가 어렵다는 말에 일단 맡겨 놓고 다음 날 찾으러 갔다.


액정은 하루 만에 고쳐졌지만, A씨는 휴대전화 사용 기록에서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배터리 사용 기록을 확인해보니 수리를 맡긴 이후인 저녁 7시부터 9시 사이에 사진첩과 내 파일, 메시지에 접근한 기록이 남아 있었다. A씨는 “휴대전화 터치패드까지 같이 고장 난 상황이었는데 황당했다”고 말했다.



A씨가 문제를 제기하자 서비스센터 측은 “엔지니어가 호기심이었는지, 실수였는지 잠깐 들여다본 것 같다”면서 “어떤 악의적인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센터 직원이 사진첩을 조회한 시간은 무려 1시간 9분이었다. A씨는 “악의적인 의도가 없이 남의 사진첩을 그렇게 오래 볼 수 있느냐”고 재차 물으며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과 함께 CCTV 공개를 요구했다. 이에 센터 측은 직원이 휴대전화를 자신의 집에 가져가서 봤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눈바디' 사진도 있는데…수리 맡긴 핸드폰 훔쳐본 수리기사, 집에도 가져갔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계 없음 [이미지출처=픽사베이]

A씨의 휴대전화 사진첩에는 가족들의 여권 사진과 다이어트 몸 상태 체크 사진도 다수 담겨 있었다.


센터 측은 보상 차원에서 최신 휴대전화를 주겠다는 제안을 했지만, A씨는 이를 거절하고 공개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측은 “직원 개인 일탈로 발생한 문제이지만 관리 책임을 인정한다”면서 “고객 보상과 재발 방지 시스템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최승우 기자 loonytu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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