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DB하이텍, 특화 이미지 센서 파운드리 사업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글로벌셔터 및 SPAD 공정 기술 고도화

국내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DB하이텍이 자동차, 로봇 등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글로벌 셔터(Global Shutter) 및 단일광자 포토다이오드(Single-Photon Avalanche Diode·SPAD) 공정 기술을 고도화해 특화 이미지 센서 사업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DB하이텍, 특화 이미지 센서 파운드리 사업 확대 DB하이텍 부천 캠퍼스 전경 / [사진제공=DB하이텍]
AD

글로벌 셔터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이미지를 왜곡 없이 포착하는 센서 종류이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필수적인 머신비전(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이미지·영상 분석 시스템)을 비롯해 자동차, 드론, 로봇,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SPAD는 입자 수준의 미약한 빛 신호를 감지하는 초고감도 3D 이미지센서이다. 정밀도가 높고 장거리 측정이 가능해 자율주행차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기, 로봇, 스마트폰 등 미래 기술을 구현하는 데 있어 핵심 부품으로 꼽힌다.


DB하이텍은 글로벌 셔터 및 2세대 SPAD 공정 기술을 확보하며 사업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앞으로 팹리스(반도체 설계) 고객이 특화 이미지센서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글로벌 셔터 및 SPAD의 경우 관련 특성을 확보해 파운드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지 않다.


DB하이텍 관계자는 "현재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지의 글로벌 선두 기업과 협업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고객 맞춤형 공정, 픽셀 개발을 위해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TDK(TCAD Design Kit), 고객 비용을 줄일 MLM(Multi-Layer Mask)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B하이텍은 최근 유럽 선두 의료용 센서 업체와 엑스레이 CIS(CMOS 이미지 센서) 개발에 성공했다. 앞으로 의료뿐 아니라 산업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