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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디즈, 트레져헌터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개발’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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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버가 직접 소개하는 ‘와디즈스토어 공동 구매’ 런칭

와디즈가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트레져헌터와 손잡고 크리에이터 중심의 커머스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와디즈는 트레져헌터와 ‘크리에이터 펀딩 및 커머스 사업’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트레져헌터는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지원하는 국내 1세대 MCN 기업으로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 유튜버 700여 명이 소속돼 활동 중이다.

와디즈, 트레져헌터와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개발’ 맞손 와디즈 신혜성 대표(왼쪽)와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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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약은 와디즈스토어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활성화와 크리에이터 펀딩 및 커머스 사업 추진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와디즈가 보유한 펀딩·커머스 서비스와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 간 협업 구조를 마련해 오는 6월부터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크리에이터-와디즈 스토어 제품 매칭 및 공동구매 진행 ▲크리에이터-와디즈 입점 브랜드 협업을 통한 신제품 개발 및 펀딩 출시 ▲크리에이터 커머스 사업 모델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와디즈가 크리에이터 전문 분야에 맞는 와디즈 스토어 제품을 제안해 공동구매를 진행하거나, 크리에이터와 스토어 입점 브랜드 간 협업을 추진해 제품을 개발, 와디즈 펀딩으로 첫 출시할 수 있다.


또한 와디즈는 크리에이터의 제품 개발도 지원한다. 크리에이터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제조 기업을 연결해 와디즈 펀딩으로 처음 출시하는 등 협업 구조를 만들어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통해 와디즈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더 많은 대중에게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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