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대문구 신답초·숭인중 안전한 등굣길 '청량꿈숲' 개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0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답초·숭인중 등하굣길에 조성한 '청량꿈숲' 29일 개장
이필형 구청장, 학부모들과 정원 거닐며 다양한 의견 수렴

동대문구 신답초·숭인중 안전한 등굣길 '청량꿈숲' 개장
AD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최근 신답초등학교·숭인중학교 등하굣길에 340m 길이의 '청량한 꿈이 자라는 숲(이하 청량꿈숲)'을 조성, 29일 개장식을 가졌다.


이필형 구청장은 지난해 4월 현장 구청장실 ‘동대문을 걷다’의 첫 번째 현장으로 신답초등학교를 찾았다. 학부모들은 안전한 어린이 보행환경 조성을 요청, 구는 이를 반영하여 통학로를 안전하고 쾌적한 ‘청량꿈숲’으로 조성하게 됐다.


이날 이 구청장은 신답초, 숭인중 학부모들과 생기 넘치는 청량꿈숲을 거닐며 학생들의 안전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청량꿈숲’은 '별빛어린정원' '놀이정원' '꽃구름정원' '꿈자람길' 등 다양한 주제의 정원으로 조성됐다. ▲밤이 되면 조명이 하늘의 별처럼 반짝이는 '별빛어린정원' ▲다양한 색의 공을 이용해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놀이정원' ▲수채화 물감처럼 피어오르는 꽃무리와 꽃구름의자, 동글동글한 조형물이 어우러진 '꽃구름정원'이 학교를 오가는 학생들을 맞이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청량꿈숲을 지나는 구민들이 잘 가꿔진 정원을 보며 잠시나마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아름답게 잘 가꾸겠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신답초·숭인중 안전한 등굣길 '청량꿈숲' 개장 청량꿈숲 야경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