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리노믹스, 휴먼셀바이오와 줄기세포·면역세포 치료제 개발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클리노믹스는 첨단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휴먼셀바이오와 ‘미토콘드리아를 이용한 면역세포 치료제’ 개발을 포함한 공동 연구 및 기술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클리노믹스 관계자는 “휴먼셀바이오는 미토콘드리아를 활용한 면역반응 조절, 노화방지 및 질병 치료에 대한 기술을 보유한 첨단 바이오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이라고 밝혔다. 미토콘드리아는 인간의 세포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가장 중요한 세포 소기관으로서, 생명체의 발전소역할을 한다.


클리노믹스는 이번 휴먼셀바이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게놈분야와 세포치료제 분야의 융합 시너지를 갖춘 상품개발을 시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미토콘드리아를 활용한 줄기세포 치료제 및 면역세포 치료제, NK세포 치료제들을 장기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그 효과를 게놈 2.0 기술로 측정, 다시 개선하는 싸이클을 확보해 극질병과 극노화에 효과가 있는 관련 상품을 만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공동 연구 개발 업무협약으로 클리노믹스는 기존 게놈 1.0기반의 유전자 검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게놈2.0기술을 기반으로 더 정확한 개인 건강상태를 예측하고 이를 통해 각 개인의 건강상태를 반영한 항노화에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클리닉 사업에도 효과가 나도록 추진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진단을 넘어 치료까지 아우르는 상품을 개발한다는 클리노믹스의 창업 비전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