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냉장고, 2주 만에 초도물량 '완판'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하이메이드 PB 냉장고
245ℓ 소용량에 '29만9000원' 가성비
3000대 초도물량 완판…예약판매 전환
"구매고객 3분의 1이 신규고객"

롯데하이마트가 내놓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의 20만원대 소용량 냉장고가 가성비를 앞세워 초도물량이 완판됐다.


롯데하이마트는 PB 제품인 '하이메이드 싱글 원(Single ONE) 냉장고'가 지난 1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2주 만에 초도물량 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20만원대 냉장고, 2주 만에 초도물량 '완판'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싱글 원(Single ONE) 냉장고.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AD

싱글 원 냉장고는 현재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예약판매로 전환해 운영 중이며, 구매 시 5월 마지막 주부터 상품을 순차 발송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1~2인 가구의 증가 및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롯데하이마트가 약 1년여간의 연구·개발(R&D)과 테스트를 통해 출시한 상품이다. 특히 고물가에 가성비 상품을 찾는 고객을 위해 29만9000원에 출시했다. 롯데하이마트가 200ℓ대 냉장고를 20만원대에 선보인 건 처음이며, 비슷한 성능의 다른 브랜드 냉장고 출시가 대비 약 20% 저렴한 수준이다.


여기에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제작해 전기요금 부담을 줄였고, 간접 냉각 방식으로 성에 발생 가능성을 낮췄다. 김치 등 냄새가 강한 음식물 보관을 위한 청정제균 탈취필터 역시 탑재했다. 제품 후면 하단에는 커버를 장착해 먼지가 제품 내에 들어갈 가능성을 낮추고 소음이 작아지도록 설계했다. 이 밖에도 5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AS) 연장 보증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예약판매를 진행해 일주일 후부터 추가 물량을 순차적으로 투입할 예정이다. 오는 6월부터 입고되는 물량은 현재보다 2배가량 늘릴 예정이다.


박병용 롯데하이마트 PB전략실장은 "싱글 원 냉장고를 구매한 2030 고객 중 3분의 1은 신규 고객으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상품을 다양한 고객이 경험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면서 "고객분들의 수요에 맞춰 상품을 차질 없이 준비하고, 향후 선보이는 PB 상품들도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AD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PB 제품 흥행을 시작으로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하이메이드 '싱글 원' 시리즈 2탄은 롯데하이마트 PB의 핵심 타깃인 1~2인 가구의 특성과 시장 트렌드를 고려해 오는 7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PB 리뉴얼 작업을 연내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